2008년 3월 19일 수요일

블로그/홈서버 100일 보고

홈서버와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한지 100일 정도가 되었습니다.?

suapapa는 블로깅을 하면서 포스팅의 압박으로 다소 부지런한 사람이 되었고, 여러 분들을 만나서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 드립니다.

100일 기념으로 현재 상태를 바탕으로 홈서버+블로깅을 시작하기 전에 들었던 궁금증을 풀어 보았습니다.



얼마나 더러워 졌나?

현재 홈서버는 처음 설치된 세탁실에 그대로 방치되어 있습니다. 케이스를 투명아크릴로 만들었기에 먼지가 얼마나 쌓였는지 그대로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candybox_with_dust.jpg

쿨링팬위치에 있는 CPU방열판에 먼지가 좀 쌓였습니다만?성능에 문제가 있을 정도는 아니고, 원래 금이야 옥이야 다뤄질 운명으로 태어난 녀석이 아니기 때문에 아직 청소의 압박은?없었습니다.
투명이라 햄볶아요.

블로그는 왕따를 벗어났나?

Suapapa's Blog는 이제 댓글들도 가끔 달리고, 꾸준히 스팸도 들어올 만큼 -하지만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지장은 없을 정도로 적당히- 알려졌습니다.

  • webalizer에 따르면 suapapa.net은 평소 5000~7000?Hit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FeedBurner에 따르면 RSS를 통해서 10분이 제 블로그를 구독하고 계십니다.


아래는 이례적으로 Hit수가 많았던 지난달의 그래프 입니다.

stat_200802.png

보시다 싶이, 낚시성 포스트로 많은 분들에게 블로그의 존재를 알리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이제?떡밥이 떨어진 제 블로그에 꾸준히?야릇한 검색어들을 입력하시는 분들이 있길래 왜 그런가 했더니...

no1_suapapanet_in_google.png

아~ 구글! 진관위를 치면 제 블로그를 Top에 띄워 주시는 군요. ?-_-;;

블로그로 부자 되나?

이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TV에서 블로그의 구글 광고 수입으로만 먹고 사는 사람의 이야기를 봤기에, "렌즈 살 돈 정도 모이지 않을까?" 라는 부푼 꿈을 가지고 구글ad를 붙였습니다.

정말 돈이 쌓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쌓인 돈은....
$8

네~ 이걸로 부자되기는 글렀습니다. 하지만 다시 떼기도 귀찮고, 아래와 같이 적적한 광고를 보여주는 재미도 있기에 유지하고 있습니다.?

?google_ad.jpg

?T888을 디버깅 하려면 코어2듀오를 사서 팝콘피씨에서 조립하면 되겠네요 :)

돈은 얼마나 나가나?

홈서버는 32" LCD?TV,?PC 1대,?세탁기, 냉장고, 비데 기타등등이 있는 평범한 저희집의 전기를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홈서버는 실수로 꺼진 2일을 빼곤 24시간씩 꼬박 켜져 있었습니다.

컴퓨터를 계속 켜 두면 전기세 폭탄을 맞을 것이라는 우려가 있었습니다만...

electricbill.jpg

어제 도착한 따끈따끈한 전기세 고지서 입니다. 보시다 싶이 전기세 폭탄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저러나, 블로깅이 생각보다 빅 재미를 주고 있기에 홈서버는 밥값을 잘 하고 있다고 생각 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