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15일 목요일

영화,게임 소개: 트론(Tron)

영화 TRON은 1982년에 디즈니에서 만들어진 (메이져 영화사의 영화들 중) 최초로 영화에서 CG를 사용한 기념비 적인 작품입니다. 무려 25년이상 된 이 영화의 CG를 아래의?영상을 통해서 맛보실 수 있습니다.

[youtube:http://www.youtube.com/watch?v=cD5jR_309Ik]

이 영상에 등장하는 Light Cycle Racing을 소재로 한 게임 "glTron"을 소개합니다. 아래의 사진이 그 스크린 샷으로 클릭하면 glTron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glTron은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홈페이지에서 쉽게 윈도용 바이너리를 다운받아 설치->실행해 볼 수 있고, 우분투라면 소스리스트에서 gltron으로 검색해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영화를 보기 전에는 몰랐는데 glTron은 영화의 Light Cycle Racing을 충실히 재현 했습니다. 영상과 음향 그리고 속도감도 영화와 비슷하네요. (하늘에 떠다니는 -하는 일 없는- 저 푸르뎅이도 영화에 나온 녀석이군요!)

한 PC에서 키보드에 옹기종기 모여, 한번에 최대 4인용까지 플레이 가능하며 사용하는 키는 딱 두개로 Player1의 경우

  • 좌회전 : a

  • 우회전 : s


입니다. 영화에서 처럼 경쟁자들이 다 벽에 꼬라박을 때 까지 살아남으면 이기며, 이기게 되면... 다시 시작합니다. -_-; 핀볼을 능가하는 단순함으로 시간때우기에 꽤 괜찮은 게임이죠.?:)

이 게임도 무려 10년 전부터 관리되어 온 프로젝트로 예전에는 리눅스에서 -부두카드에- openGL 드라이버가 잘 설치되었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할 수 있는 -흔치 않은- 3D 게임이었습니다.

몇년 전만 해도 이 게임을 실행시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었지만, H/W가 발전해 이젠 아무리 싼 컴퓨터에서도 빛의 속도로 달릴 수 있게 되었네요.

몇년 뒤에는 영화 "스피드레이서"급의 CG를 PC게임에서도 -쉽게!- 볼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

여기도 가 보세요: